Cleveland national forest 로 가는 길은 언제나 설레입니다. 샌디에고 근처에서 흔히 볼수 없는 울창한 산림지대를 볼수 있는 곳이기도 하고, 불과 한시간 거리지만 마치 다른 나라에 온듯한 착각을 일으킬 만큼 전혀 다른 풍경을 보여주기 때문입니다. 아침 7시 트레일 헤드에 도착한 일행들은 서로의 안부를 물으며 산행을 준비했습니다.
이른 아침이였지만 벌써 많은 하이커들이 등산을 시작하고 있었습니다. 도대체 무엇이 이 트레일을 유명하게 하는지 그 이유를 아는데는 그리 오래 걸리지 않았습니다. 산행을 시작한지 불과 10여분만에 일행은 드넓게 펼쳐진 아름다운 주변 풍경들을 볼수 있었고, 매우 잘 정돈된 트레일은 굽이굽이마다 놀라움을 선사해 주었습니다.
5.1마일의 짧은 코스이지만 매시간마다 트레일의 분위기가 바뀌어 지루할 틈없이 등산을 이어갔습니다. 두시간후 일행은 마침내 정상에 도착하였고 그곳에서 만난 돌로된 계단과 전망대는 모두의 탄성을 자아냈습니다. 360도로 펼쳐진 Cuyamaca Rancho State Park 풍경을 전망대 위에서 볼수 있으며 사진을 찍는 족족 한폭의 화보가 되는 마법같은 장소 였습니다.
좁은 통로와 협소한 전망대의 공간때문인지 주변에 있는 많은 하이커들과 서로 인사를 하고 대화를 이어갔습니다. 새로운 친구를 쉽게 만들수 있다는게 이곳을 찾는 또다른 즐거움이 아닐까 싶습니다. 쉽게 발이 떨어지지 않는 아쉬움을 뒤로하고 곧 다시 이곳을 찾을꺼라는 다짐과 함께 일행은 하산을 시작하였습니다.
내려가는 길은 Stonewall Creek Loop를 따라 갔으며올라왔던 길과는전혀 다른풍경에 한걸음한걸음이 즐겁습니다. 트레일 헤드에도착후 미리준비해온 간단한바베큐와 함께산타에고는 이번주산행을 마감하였습니다.
장소 : 12551 CA-79, Descanso, CA 91916
예상거리/시간/ 난이도: 5.1 마일 (3시간 +/-) / 951 ft / 중간
Course
Stonewall Peak | AllTrails
Author: Cocktail Hiker https://www.cocktailhiker.com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