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샌디에고에는 봄이 한창입니다. 도시 전체가 꽃향기에 가득차서 매일매일이 소풍가는 것 같습니다. 오늘 샌디에고는 우리 사는 곳 가까이에 위치한 봄꽃 가득 Mother Miguel Mountain 으로 산행을 갑니다.
아침 7시 Mt San Miguel Park에는 이미 많은 회원님들이 모여 산행 준비를 하고 계셨습니다. 오늘은 새로 오신 회원님들 그리고 간만에 참가하신 회원님들로 서로서로 안부를 묻기 바쁩니다. 즐거운 이야기와 웃음소리 속에 시작한 산행은 Sweetwater 저수지를 향해 걷기 시작했습니다.
Mother Miguel Mountain은 미션트레일, 포테이토칩 락 그리고 아이언 마운틴에 이어 샌디에고 근교에서 편하게 하이킹 할수 있는 도심 근교 트레일입니다. 4마일의 짧은 루트로 빠르게 정상까지 가거나 아니면 시계 방향으로 루프타입 트레일을 따라 Sweetwater Reservoir를 보고 걷는 6.3마일의 약간 힘든 코스를 선택할수도 있습니다.
처음 한시간 정도는 마치 제주도의 올레길을 연상시키는 아름다운 길을 걷게 됩니다. 특히 이곳은 가을에 모든 갈대들이 황금빛으로 변해 흡사 꿈길을 걷는 듯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할수 있습니다. 2.5 마일을 지난 후 트레일은 급격한 경사로로 바뀌고 4.5 마일인 정상까지 급하게 길을 열어 하이커들을 시험합니다.
모든 시험을 통과하고 정상에서 만난 뷰는 저려오는 다리의 통증을 한번에 날려줄만큼 아름다웠으며 저멀리 남쪽으로 멕시코 티후아나가 선명하게 보였습니다. 아름다운 샌디에고 다운타운과 태평양을 배경으로 다 같이 모여 단체사진을 찍은후 산타에고 회원분들은 하산하였습니다. 그럼 다들 다음 산행때 뵙겠습니다.
장소 : 2335 Paseo Veracruz, Chula Vista, CA 91914
예상거리/시간/ 난이도: 6.3 마일 (4시간 +/-) / 1,574 ft / 중간
Mother Miguel Mountain to Sweetwater Reservoir Loop | AllTrails https://www.alltrails.com/trail/us/california/mother-miguel-mountain-to-sweetwater-reservoir-loop?u=i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