샌디에고는 남쪽으로 멕시코와 국경을 마주하고 있습니다. 차나 도보로 쉽게 국경을 넘을 수 있으며 많은 사람들이 주말이나 또는 이국적인 저녁을 즐기러 Tijuana나 Tecate를 방문합니다. 오늘 산타에고는 바로 이 국경 라인 바로 옆에 위치한 특별한 산 Tecate Peak Trail로 산행을 합니다.
Tecate는 멕시코 북쪽에 위치한 작은 마을입니다. 1888년에 처음 발견된 후로 전통을 계속 유지해 오고 있으며 1940년도부터 이어져온 Tecate 맥주 브랜드의 본고장이기도 합니다. 미국과 멕시코 사이에 길게 늘어선 국경 장벽을 따라 도착한 트레일 헤드에는 이미 많은 분들이 모여 산행을 준비하고 계셨습니다. 가벼운 인사후 일행은 천천히 국경 장벽을 따라 오늘의 산행을 시작했습니다.
불과 몇 미터 앞에 국경 장벽이 있고 그 사이사이로 보이는 멕시코 거리를 보며 산을 오르자니 기분이 설레였습니다. 마치 걸어서 세계여행을 하는게 이런 기분이구나 하는 생각에 피식 웃음이 새어 나옵니다. 이 트레일은 입구에서부터 정상까지 잘 정리된 소방도로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12마일에 2,332피트의 쉽지 않은 산이지만 주변 곳곳에서 볼수 있는 아름다운 꽃들과 풍경덕에 힘들지 않게 올라갈수 있습니다.
출발한지 3시간 후 일행은 산 정상에 도착할 수 있었습니다. 북쪽으로는 병풍처럼 둘러쌓인 아름다운 미국의 산들을 감상할수 있고 남쪽으로는 발 밑에 드리워진 멕시코 Tecate의 이국적인 도시 풍경을 보며 땀을 식혔습니다. 저아래 골목골목 돌아다니는 사람들과 차들을 보고 있자니 사람 사는게 다 똑같구나 하는 생각에 마음이 편안해 집니다.
단체 사진 촬영후 즐거운 걸음으로 하산한 산타에고는 걸어서 국경을 건너 간단한 점심을 같이 하였습니다. 땀 흘린뒤 멕시코에서 즐기는 멕시코 음식은 정말 최고 였습니다. 글 읽으시는 분들도 친구나 가족들과 함께 꼭 이 경험을 해보시기를 추천드리며 오늘의 산행을 마칩니다.
장소 : Tecate Mission Rd, Tecate, CA 91980
예상거리/시간/ 난이도: 12.1 마일 (5시간 +/-) / 2,332 ft / 중간
Tecate Peak Trail | AllTrails
https://www.alltrails.com/trail/us/california/tecate-peak-trail?u=i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