샌디에고에는 다른 도시에 비교해도 결코 뒤지지 않는 아름다운 폭포가 많이 있습니다. 누가 저에게 그중에서 가장 아름다운 한곳을 꼽으라면 저는 주저없이 Three Sisters Falls을 택할 것입니다. 마치 3명의 아름다운 자매가 서로 손을 잡고 있는듯 신비롭게 서있는 이곳, 산타에고는 오늘 바로 그 폭포를 보러 갑니다.
아름다운 이름에 반해 Three Sisters Falls로 가는 길은 결코 쉽지많은 않습니다. 샌디에고 다운타운에서 1시간 반정도의 먼 거리이며 또한 마지막 20~30분정도는 비포장 도로를 뚫고 가야하는 어려움이 있습니다. 트레일 헤드에 주차장이 준비되어 있지만 항상 붐비는 곳인만큼 아침일찍 가는것은 필수입니다.
아침 7시 주차장에 모인 산타에고 회원분들은 가벼운 인사와 함께 오늘의 산행을 시작했습니다. 폭포 트레킹의 특성상 내리막길을 먼저 가고 오르막길을 나중에 걷는 리버스 트레일입니다. 상쾌한 새벽공기를 헤치며 걷기 시작한지 얼마 되지 않아 저멀리 Three Sisters Falls이 시야에 들어오기 시작했고, 그와 함께 둥둥거리는 폭포 소리도 작게 들려옵니다.
깊은 협곡 사이에 위치한 잘 정돈된 트레일을 걷다 보니 바람도 고요해 지고 내려가면 내려갈수록 주변의 꽃향기는 점점 진해져 정신이 아찔해질 정도입니다. 향기로운 꽃향기와 더불어 Cleverland National Forest의 화려한 산세에 취해 걸은지 얼마나 되었을까요 어느덧 정신을 차려보니 일행은 폭포앞에 도착해 있었습니다.
총 3단계의 계단 형식으로 이루어진 폭포는 한눈에 다 담기 어려울 정도로 스펙타클한 장관을 일행에게 선사해 주었습니다. 바로 옆 바위옆에 앉아 가만히 주변 자연을 둘러보며 땀을 식히고 있자니 일주일간 힘들었던 일들이 하나둘 물줄기에 씻겨 나가는 듯, 힐링이 별건가 싶습니다. 오늘도 이렇게 만나면 항상 즐거운 사람들과 또 행복한 추억 하나를 만들며 오늘의 산행을 마무리 합니다.
장소 : Three Sisters Falls Trailhead, Boulder Creek Rd, Santa Ysabel, CA 92070
예상거리/시간/ 난이도: 7 마일 (4시간 +/-) / 1,915 ft / 중간
Three Sisters Falls | AllTrails https://www.alltrails.com/trail/us/california/mother-miguel-mountain-to-sweetwater-reservoir-loop?u=i
Eagle Peak Trail | AllTrails
Comments